<%@LANGUAGE="VBSCRIPT" CODEPAGE="65001"%>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5-11-30 15:21
남해시대 신문 2015-07-14일자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575  
   http://www.nhtimes.co.kr/news/articleList.html [265]

자연과 인간, 환경을 생각하는 에스에이의 멈추지 않는 도전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앞세운 고품질의 제품, 차별화된 시공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방음시설(투명흡음벽, 소음저감장치) 전문기업 에스에이주식회사(대표 박춘종·남면)의 탈·부착유지보수 투명방음판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 겸 우수조달물품 기업 간담회에서 53개 조달청 우수제품지정업체 중 하나로 선정된 에스에이주식회사의 탈·부착유지보수 투명방음판은 소음의 차음(遮音)과 흡음(吸音) 및 투시효과를 동시에 충족(세계 최초의 투시형 흡음기능 방음판)시킨 것으로 교통소음의 효과적인 차단과 함께 운전자의 안전성은 물론 21세기 새로운 도시 관리 패러다임인 아름다움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의 방음판은 망가졌을 경우 판 전체를 교체해야하는 부담이 따랐지만 투명방음판은 그 일부만 보수가 가능해 제품의 유지보수가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처럼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갖춘 투명방음판이 우수조달제품지정을 받은 것은 2005년과 2010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그 외에도 환경부가 주최한 제1회 소음 없는 거리 조성 공모전 우수상(설치부문)과 제3회 우수방음시설 공모전 우수상(방음시설부문),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상품에 선정되는 등 다방면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에스에이는 외부의 경치를 구경하면서 터널 내부에서는 조용함을 느낄 수 있는 신기술 제품인 `터널용 투명 흡음벽`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에이주식회사는 `조용한 환경 만들기`를 모토로 지난 2001년 창립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은 물론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를 통한 품질 향상에 노력했기에 지금의 에스에이가 얻은 명성은 큰 의미를 지닌다.
 
 20여개의 발명특허와 4가지 제품의 우수조달지정 등록, 벤처기업, INNO-BIZ(기술혁신형 중소기업), MAIN-BIZ(경영혁신형 중소기업), K마크, GD, GQ, ISO9001-140001 등 수많은 기록들은 자연과 인간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에스에이의 멈추지 않는 도전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박춘종 대표는 "소음이 없는 조용한 세상이 가장 좋지만, 꼭 방음벽을 설치해야 한다면 도심미관을 고려한 아름답고 효율적인 제품을 사용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방음벽이 하나의 작품으로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자리 잡는 그날까지 소음과의 전쟁을 계속해 나갈겁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에스에이주식회사 http://방음벽.com)
 

김희정 기자  nhsd@hanmail.net

<저작권자 © 남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